본문 바로가기
정보

롯데보일러 P4 에러,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by 245sfksa 2024. 12. 24.

롯데보일러 P4 에러,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목차

  1. 롯데보일러 P4 에러란?
  2. P4 에러 발생 시 간단 점검 방법
  3. 간단 조치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본문

롯데보일러 P4 에러란?

롯데보일러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P4'라는 에러 코드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P4 에러는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할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즉, 난방수가 어딘가로 누수되어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P4 에러 발생 시 간단 점검 방법

P4 에러가 발생했을 때, 간단하게 몇 가지 점검을 해볼 수 있습니다.

  • 보일러 물 보충: 가장 먼저 보일러의 물 보충 밸브를 확인하여 물이 부족한지 확인합니다. 부족하다면 물을 보충해 줍니다.
  • 배관 연결 부위 확인: 보일러와 연결된 배관의 연결 부위를 눈으로 꼼꼼히 확인하여 물이 새는 곳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바닥 물기 확인: 보일러 주변 바닥에 물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물기가 있다면 배관이나 보일러 본체에서 누수가 발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단 조치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위의 간단한 점검 및 조치 후에도 P4 에러가 계속 발생한다면, 누수 문제가 심각하거나 보일러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때는 자가 수리를 시도하기보다는 롯데 보일러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안전하고 확실한 해결 방법입니다. 전문가의 점검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